반응형

포항 시민축제 포포낙락 축제가 11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개최됩니다.

포포낙락은 경북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성과공유 시민 축제로 포항시의 문화 도시 성과를 공유하고 동시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.

포항 시민축제 포포낙락은 구 수협 냉동창고에서 개최되며 포항시가 법정 문화 도시 4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축적한 사업 성과를 구 수협 냉동창고의 저장 기능에 착안해 동시대의 문화를 담아보는 형태로 진행합니다.

  가. 행 사 명 : 2023 문화도시 포항_성과공유 축제 <포포낙락(浦包樂樂)>
  나. 행사기간 : 2023. 11. 25.(토) ~ 12. 2.(토) 10:00 ~ 20:00
    ※ 오프닝(낙망식) :2023. 11. 25.(토) 10:30
  다. 행사내용 : 포항의 문화를 담아 즐거움이 더해지는 문화도시 성과공유 축제
    1) 도시를 담다 : 문화도시 성과물 전시
    2) 도시를 즐기다 : 삼세판 체험&마켓&먹거리(25일~26일)
    3) 도시를 말하다 : 문화도시 작은포럼
    4) 도시를 일으키다 : 해양 그랜드 마리오네트 오픈 스튜디오
    5) 도시를 새롭게 하다 : 청년협업그룹 신스틸러 프로젝트
  라. 문 의 : (재)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(054-289-7911~5)
 
 

 

11월 25일, 26일 양일간 열리는 삼세판 커뮤니티의 문화판장에서는 목공존, 바느질존, 향기존, 생태존, 키즈존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
삼세판 커뮤니티 26곳의 체험, 마켓, 먹거리와 행사가 준비돼 있어 동네 문화를 다양한 측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토종씨앗도서관의 상추 모종 심기, 포은마을협의회의 고서 만들기, 리본책방의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룰렛 돌리기, 시음회 등의 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답니다.
 

5개의 문화 도시 그룹 △도시를 만드는 '삼세판 시민 커뮤니티' △도시를 지키는 '문화 재생 활동가 F5' △도시를 새롭게 '청년 협업 워킹그룹 신스틸러' △도시를 기록하는 '시민기록단' △도시를 일으키는 사람들 '그랜드마리오네트 Lab'은 그동안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를 펼칩니다.
 

아울러 그랜드마리오네트의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는 '영일만 Art&Tech Lab 오픈스튜디오', 문화 재생 활동가 F5의 게릴라 가드닝 퍼포먼스 '투화민란', 청년 협업 그룹 신스틸러의 '信프로젝트', 구 수협 냉동창고의 장소적 가치를 발견하는 '기억과 기록 사이' 토크쇼로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.
 
 

포항 시민축제 포포낙락 일정표를  참고하여 다양한 공연을 즐기시기 바랍니다.
 
 
 

포포낙락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 홍보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이번주말 포항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포포낙락 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

반응형

+ Recent posts